보도자료

HOME > 정보마당 > 보도자료

  • 이름
  • 관리자
  • 등록일
  • 2015년 08월 21일 11시 23분
  • 첨부파일
  • 자료 미등록
  • 제목
  • 협회, 성공적인 과제 수행 위한 킥오프데이 행사 개최

 

협회성공적인 과제 수행 위한 킥오프데이 행사 개최

R&D 청렴 선언식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수행 다짐

  

 
 

2015년 창의적모바일제품개발사업의 성공적인 과제수행을 위한 킥오프데이 행사가 지난 20일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주관으로 강남 코엑스(COEX) 컨퍼런스룸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2015년 창의적모바일제품개발사업 R&D 청렴 선언식과 함께 중기청-전문기관-관리기관-관제수행기관 간 교류 및 과제관리 정보 공유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중소기업청과 전문기관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관리운영기관인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등 관계자와 주관기관 등 모두 6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R&D 청렴선언식으로 개회된 이날 행사에는 참석자 모두 한 마음으로 원활한 과제 수행을 위한 각오 등을 다짐해 눈길을 모았다.

 

양국석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부장

창의적모바일제품개발사업은 창의적인 모바일 제품 제품개발을 통해 신제품과 신시장 창출 및 고부가가치화로 모바일 전문기업을 육성하고자 올해에만 최대 30억원 가량 투입되는 미래 먹거리 지원 사업이다.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관리운영을 맡고 있다.
 

 

(좌로부터)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김동민 회장, 예화경 이사, 김현기 과장 

 

지원 취지만큼 경쟁률 역시 치열했다. 21개 아이디어 선정에 총 541개 아이디어가 모집됐다경쟁률만261. 그 만큼 중소기업청과 협회 관계자의 기대도 그 어느 때보다 클 수밖에 없었다아이디어 제안서 신청부터 심사사업계획서 검토까지 사업 관계자는 어느 한 곳도 허투루 볼 수 없을 정도로 고심했다는 후문도 들렸다그만큼 사업자 선정에 있어 치열했다는 방증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양국석 부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경쟁률이 치열했던 만큼 여기 자리한 분들 모두 자부심을 가지실 만한 자격이 있다면서 앞서 R&D 청렴 선언식에서 밝혔던 만큼 이제는 일류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매스컴과 정부에서 연일 보도하는 것처럼 투명윤리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과 같은 이런 행사가 작지만 형식적으로나마 자발적이고 실천의지를 북돋아준다고 믿는다면서 정부지원자금이라는 황금알을 받아 여러분의 아이디어에 사용하고 세상에 도움될 수 있는 신기술로 다시 태어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민 협회장은 이어진 발언에서 이제는 어떤 사업이든 혼자서는 이뤄나갈 수 없다모두 함께 손을 잡아야 한다면서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사업수행에 있어 필요한 것이나 협력할 것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사업에 관한 엑셀러레이터 소개도 이어졌다협회 예화경 이사는 본 사업에 수행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여러분이 외롭지 않게 사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본 협회의 역할이라며 엑셀러레이터의 역할도 그런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예 이사는 또 최근 이슈를 보면 좋은 아이디어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반대로 이를 사업화하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인 듯하다고 지적하며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정보력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현재 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산업정보 웹서비스 제공과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오픈 네트워킹매체와의 정보교류 방안을 소개하기도 했다.
 

협회는 8월 중 강남 스마트워크센터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서울의 중심에서 창의적모바일제품개발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함이다해외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을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도 구상 중이며,투자와 크라우드펀딩에 관해서도 적극 개입해 사업자와 주관사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협회 김현기 과장은 지난해 관리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14년 사업 진행 당시 주요 쟁점 사항과 협약변경 주요사항’ ‘사업비 집행 시 주의사항’ ‘전체적인 과제추진 절차’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관련 뉴스]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창의적 모바일제품 개발사업 킥오프데이’ 개최 - CCTV뉴스2015.08.21 

  ‘2015년 창의적 모바일제품 개발사업 킥오프데이’ 열려 - 데이터, 2015.08.21